지자체 온라인 유통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해남미소가 직영 10주년을 맞아 감사이벤트를 갖는다.
‘해남미소’는 해남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브랜드로 지난 2007년 우리 농어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개발됐다. 4년간의 전문 업체 위탁경영을 거쳐 지난 2011년부터는 해남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익형 쇼핑몰이다.
또 직영 9년만인 지난해 연 매출 11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처음으로 1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매출 또한 연말까지 2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관내 350여 농가, 1500개 품목이 입점해 있다.
또한 해남군은 해남미소 직영 10주년을 맞아 6월 29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 최대 50%까지 우수 농·특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고객 감사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기농 쌀과 잡곡, 초당 옥수수, 미니 밤 호박, 아이스 군 고구마, 곰보배추 배즙, 비트차, 고구마 빵 등 총 100여 개 상품을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기간 동안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해 최다(최대) 농·수산물 구매한 고객을 선발해 해남여행 숙박권과 음식, 관광지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올 12월 말까지 이용 가능한 땅끝오토캠핑장 캐러반 숙박권(4인 기준, 1박 2일)·대흥사 무선동 한옥 민박 숙박권(4인 기준, 1박 2일) 20명, 땅끝 해남의 먹거리인 대흥사 닭요리 촌, 웰빙음식촌, 활어회 촌에서 가족과 함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2인 기준 1회 무료 식사 이용권을 2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울돌목 해상케이블카와 우수영 관광지, 대흥사와 두륜산 미로공원, 고산 윤선도 유적지, 대흥사 케이블카, 공룡박물관, 땅끝 관광지, 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 모노 레인 등 주요 관광지 무료이용권을 50명에게 제공한다.
구매고객과 쇼핑몰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 80명에게는 친환경 쌀, 잡곡, 간장 된장, 무농약 발효액, 김부각 등 해남 농특산물도 제공한다.
이벤트 결과는 오는 7월 20일 해남미소 쇼핑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개별 문자를 발송한다.
한편 명현관 해남군수는“땅끝마을이라는 지리적 한계를 온라인 유통을 통해 극복하고, 농업의 블루오션을 거침없이 개척하고 있는 해남미소의 성장은 우리 농업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 향상에 노력해 해남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농수산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