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한국해양소년단 강원연맹 주관으로 등대해수욕장 반대편 해변에서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레포츠 교육을 위해 딩기요트/SUP, 오션카약, 인디언카누 및 고무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바다와 친해질 수 있는 생존수영 교육을 병행한다.
또한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전문강사를 비롯한 4명의 강사진이 현장 배치되며, 코로나 19 방역 홍보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하여 속초시민 및 관광객의 레포츠 체험 접근성을 낮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속초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은 등대해수욕장과 인접하여 해수욕 입욕 전 다양한 레포츠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연령층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월, 화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요일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말을 포함한 성수기에도 많은 인원의 관광객의 수요도 충족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을 하지 못했던 인원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참여자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속초시는 안전한 레포츠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과 안전관리 및 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