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간호학과는 24일 본관 강당에서 4학년 학생 약 4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의면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면접관을 대상으로 자기소개 및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면접 시 자세, 표정, 예절, 목소리 톤, 답변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다.
또 학생별 지도교수가 참관하며 학생들에게 개별 피드백을 제공했고, 학생들은 면접관과 면접을 진행하면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는 등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으며,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간호학과 송희승 학과장은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면접을 진행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되었고, 면접 시 유용한 팁 등을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하는 등 만족도가 높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지대 간호학과는 2021년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에 응시한 46명이 전원 합격하는 등 2017년부터 5년 연속 졸업생 국가고시 100% 합격을 기록했다.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원주 및 신촌 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교 의료원, 이화의료원 등 국내 유수의 병원에 100% 취업이 확정돼 간호사로서의 첫 발을 내딛기도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