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사회변화와 고성군민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발전적인 고성군 교육사업 추진방향 설정을 위한 ‘지역인재 육성 및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고성군은 지역인재 육성 및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위해 용역비 4200만원을 확보, 용역업체를 선정해 5개월간 연구용역을 실시해 지속 발전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고성군 지역인재 육성 및 평생학습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한다.
이번 고성군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을 통해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반영하고, 군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며, 지역인재 육성 및 평생학습도시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대해 군은 △지역여건 분석 및 평생교육 실태 진단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 및 요구조사 △고성군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 △고성군 특색에 맞는 특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공교육 지원사업 확대 운영 방안 등 추진전략을 세웠다.
고성군 관계자는 “고성군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엘리트형 교육기반 마련 및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필요한 명확한 비전과 계획을 도출하도록 지속 가능한 중장기발전계획을 세심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