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산하 국민체력100 창원마산회원체력인증센터는 지난 6월 1일부터 23일까지 마산대학교 재학생들의 신체활동 장려를 위해 ‘마산대학교 체력왕 학과를 찾아라!’ 이벤트를 시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축제, 체육대회 등의 신체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재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와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체력측정 종목으로 성인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을 , 청소년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협응성을 각각 2회 측정하여 1, 2차 점수를 합산 후 참여 인원수로 나누어 점수를 부여했다.
이벤트 진행결과 1위 부사관과(30명 참여), 2위 응급구조과(34명 참여), 3위 해군부사관학부(41명 참여))가 차지했으며, 입상 학과 학생들에게는 기념품(운동용품 세트, 고속무선보조배터리, 고급수건, 스포츠 손목아대, KF94마스크)을 지급했다.
한편 국민체력100 창원마산회원체력인증센터는 국민의 체력 및 건강증진에 목적을 두고 국가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서비스 기관이다.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사의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체계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체력자와 비만 등 운동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 예약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