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농식품 산업을 선도하고 유통·수출 분야의 혁신을 이끌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 농식품 마케팅대학 하반기 교육생을 오는 7월 14일까지 모집한다.
농식품 마케팅대학은 농식품 유통·수출산업 분야 장기전문 교육과정으로 하반기에는 농식품 수출 마스터(5개월),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5개월),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5개월) 3개 과정을 모집한다.
교육은 7월 27일부터 12월 9일까지 주 1회 5시간, 16~18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자사 마케팅 전략 수립·온라인 상품화 전략·유망기업 수출 전략 등을 강의하고 각 과정별로 현장 견학 및 국내·외 연수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 개편된 농식품 수출 마스터 과정은 교육생 소속업체에 유망 수출국가 진출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와 수출바이어 상담회 기회를 제공해 실무를 겸비한 교육으로 편성했다.
또한 온라인 유통 경영인과정은 쇼핑 라이브 등 최신 온라인 판매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등 실습 위주의 교과목을 집중 편성했다.
교육 이수 시 과정별 성적 우수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공사 사장상 등이 수여되며 수료 후에도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식품 유통 관련 최신 지식과 현장정보 등을 지속 제공한다.
한편 코로나19에 대비한 안전한 교육 환경 제공을 위해 강의장 내 비말차단장치 설치, 전문 업체를 통한 주기적인 방역, 교육원 방문자 대상 열감지 카메라 모니터링,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준수해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이윤용 원장은 “농식품 마케팅대학은 뉴노멀 시대를 대비한 실무 교과과정 편성과 온·오프라인 교육을 결합한 블렌디드 교육을 제공해 농식품 유통 및 수출 산업을 선도할 기업 혁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원 유통연구소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