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이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공간 마련을 위해 2021년 청소년 전용공간 아이디어 공모전 '우리들의 아지트를 부탁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수련관의 유휴 공간 활용 방안 및 청소년 전용공간에 어울리는 이름 짓기와 관련하여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현재 코로나19의 확산 및 청소년 여가공간 부족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추진했다.
대상은 관내 만 14세에서 18세(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7월 8일까지 공모 신청서를 작성하여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준 청소년 개인 또는 팀에게 문화상품권이 시상되며, 결과는 오는 7월 13일 청소년수련시설포털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청소년수련시설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란 여성청소년가족과장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전용공간 활용 방안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주도적으로 시설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