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사랑장학재단은 2021년 지평선학당 방과후 교육프로그램 하반기 수강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선발대상은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으로, 선발인원은 총 168명이며 사회적 배려대상자 20%(기회균형전형)를 포함해 126명은 시험을 통해 선발하고, 고등학생에 한해 학교장 추천으로 4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고3학년 우수학생의 상위권 대학 수시 및 정시지원 집중관리를 위해 수능준비 특별반을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선발시험은 오는 7월 10일에 실시하며,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으로 시험응시자는 시험시작 30분전까지 입실해 시험에 응해야 한다.
또한 하반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8월 2일부터 12월 종강까지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방과 후 4시간씩 국어, 영어, 수학 교과목 수업 및 학습지원을 위한 개인별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등을 받게 되며, 학생들의 안전귀가를 위한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은 우수한 강사진과 특성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교육을 견인해 온 일등공신으로, 매년 수도권 주요 대학 진학 성과를 거두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도 지평선학당은 (주)스카이에듀(서울 소재)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및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등 지평선학당 비수강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