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2021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성군에 따르면 관내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의 현장체험과 사회적응 기회를 부여하고자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신청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세대주)가 공고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휴학생도 신청대상에 포함되며, 1가정 1자녀 선발이 원칙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등록학생, 차상위계층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주소확인), 재학(휴학)증명서 1부이며, 우선 선발 대상자는 확인 서류 제출이 필요하다.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참여자는 고성군청 자치행정과 소통행정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30일 14시 추첨(가족대리추점 가능)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 피서철인 7월 19일부터 8월 22일까지 고성군 해수욕장, 마을관리휴양지 등 주요 관광지에 배치되어 해수욕장 관리와 관광지 안내 등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근무 조건은 1일 8시간, 주 6일 근무로 시간당 8720원이며, 주간 근로일수를 개근한 자에 대해 주 1회 유급휴일을 부여하고 간식비는 일일 3000원 별도 지급한다.
오는 7월 16일, 현장배치 전 아르바이트사전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과 업무수행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아르바이트 종료 후에는 군수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아르바이트 소감,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 등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사회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고, 방학기간 학비 마련 등 가계 부담 해소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자치행정과 소통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