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은 맞춤형 마을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정선군 마을방역관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해하기 및 예방수칙 필요성, 우리마을 방역관리 자가 검진 및 올바른 방역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올바른 방역으로 밝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 등 마을 방역수칙 필요성에 대한 인식개선과 개인위생 관리에 대한 행동 개선 향상을 위한 교육이 이어졌다.
군은 이번 마을방역관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마을 방역 활동으로 마을안전 지킴이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군은 군은 강원도형 자율방역시스템 구축 이후 지역 내 이장 183명이 참여하는 정선군 마을방역관을 구성하고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마을방역관은 자율적 책임하에 마을별 백신접종 안내 및 접종 독려·홍보, 개인영역 및 소규모 시설 등 방역 사각지대 발굴 및 관리,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을별 방역수칙 관리 등 코로나19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촘촘한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마을방역관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수송 지원은 물론 마을주민 접종 안내, 접종 후 어르신들의 건강 모니터링 등 마을 주민들의 예방접종에 노력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코로나19로부터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을방역관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군민들의 소중한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만큼 백신접종에 따른 전반적인 사항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물론 대상자 이동 및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