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재테크 전문가로 알려진 김유라 작가를 초청해 6월 동구아카데미를 오는 1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유라의 선한 부자 프로젝트-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를 주제로 한 이번 강연은 전업주부였던 작가가 재태크에 성공할 수 있었던 부동산 투자기법 등 그동안의 투자 성공담과 재테크 생활 꿀팁,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알짜배기 절약비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작가는 2008년 전 재산을 넣었던 펀드가 미국발 금융위기로 반 토막이 난 경험을 겪으며 독학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해 아들 셋을 둔 전업주부에서 재테크 전문가로 거듭났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내 집 마련 가계부’ 등 다수의 저서 발간과 TV 프로그램 출연 및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책과 육아, 재테크와 관련된 소재로 대중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현장강연 신청은 1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접수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선착순 100명만 신청이 가능하다. 강연내용은 동구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최근 금융과 투자,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이번 아카데미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강연을 통해 현명한 투자와 재테크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사전예약제 운영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운영 방식을 전환해 진행하며 강연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오는 7월 9일에 개최하는 제247회 동구아카데미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2’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