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은 저출산과 인구 유출 등으로 지속하는 인구감소를 해결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해 인구구조 변화에 대비하고자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영덕군 인구정책 전반에 관한 것으로 △결혼·출산·보육 지원 및 일·가정 양립환경 조성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활성화 방안 △노인 돌봄 복지서비스 개선 △주거 등 정주 여건 개선 등이다.
응모 자격은 영덕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우편, 방문 제출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일부터 7월 9일까지 접수하며 접수된 제안은 7월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8건을 선정,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20만 원,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각 10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 한다.
수상작은 영덕군 인구정책 홍보와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며, 이번 공모전은 인구정책에 대해 수요자 관점에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유도해 민·관이 함께 개선 방안을 모색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인구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우수한 시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