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 ’우리가족 심리 건강검진‘을 운영한다. 22일, 29일 양일 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은 늘고 있지만 일부 가정에서는 양육 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와 함께 갈등상황에서의 자녀 지도 방법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9~10세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으로 인식되기 어려워 양육태도에 혼란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으며, 자녀의 성장에 따른 가족의 발달단계를 변화시키는 것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9세~10세 속해 있는 8가족을 선정하고 TCI 기질검사, 놀이평가 등을 진행해 가족 개인 별 기질에 따른 상호작용 방법을 분석하고 ‘우리 가족만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 갈등 해결을 돕고자 한다.
허세호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가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밖에 청소년 만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가족상담, 위기청소년 긴급지원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역 내 심리상담 등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홈페이지(www.dalbi.com) 또는 638-1388(월배)/592-1377(성서)센터로 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