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오는 21일 제1기 속초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에 참여하는 워크숍 ‘청년이 묻고 청년정책 전문가가 답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기본법 이전의 청년정책 및 청년정책과 거버넌스,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 사례를 소개하는 특강과 교육, 복지·주거, 경영, 창업, 문화, 참여·소통 6개 분과별 테이블 토론으로 이뤄진다.
'찾아가는 청년정책학교 강사단' 이주형 강사의 강연을 통해 우리 사회의 청년문제를 파악하고 청년정책 결정 과정을 이해하며, 정책과 제도를 통한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이 준비됐다.
이후 분과별 테이블 토론에서는 청년정책네트워크 방향 설정에 대해 논의하고, 교육, 복지·주거, 경영, 창업 등 6개의 정책 주제별로 청년들이 직접 정책 아이디어를 교환한다.
이를 통해 속초청년정책네트워크(속초청정넷)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청년들이 청년문제를 비롯한 여러 사회문제 해결을 시도하는 자발적 참여 기반의 열린 네트워크로 본격 가동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 콘서트 개최를 통해 지역 내 청년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년들이 직접 청년의 삶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열린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