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가 ‘2020 말 산업 진로직업체험 교육’ 일환으로 ‘찾아가는 말 산업 진로 교육’ 특강을 펼쳤다.
말 산업 진로직업체험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말 산업 관련 직업군을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말 관련 직업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말 산업 진로직업체험은 말 직업군, 말의 생태, 말의 역사와 문화 등말 관련 특강을 통해 말 산업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해 마련됐다.
특히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코스별로 전문 강사의 설명뿐만 아니라 수의사, 장제사 등 전문 직업인의 즉석 코칭도 곁들여 내실을 기한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여건 상 방문이 어려운 학교나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말 산업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말 산업 진로교육은 말 산업 전문 강사들이 학교나 단체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수의사들은 이와 관련해 지난 12일 경남도 양산시 성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전문 직업인 체험’ 강연을 진행했다.
수의사들은 이날 성산초등학교 6학년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수의사 직업에 대한 소개와 진로과정, 비전, 조언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교육을 진행해 참가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