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친구 등이 즐겁게 끼와 흥을 펼치면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을 오는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연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은 코로나블루 심리방역 효과와 함께 SNS로 마음을 전하는 비대면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숨겨왔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19로 직접 만나지 못하는 (조)부모님, 은사 등에게 랜선으로 안부를 전하고, 배우자나 연인, 직장 선·후배·동료, 이웃, 친구를 비롯해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고마움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 콘테스트다.
‘사랑과 감사,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주제로 가족 등과 끼·흥을 펼치는 장기자랑(노래, 춤, 개그, 마술, 성대모사 등) 을 촬영한 3분 이내 영상을 공모한다.
단, 동영상 콘텐츠는 최장 3분 내의 wmv, avi, mp4 파일형식으로 화면비율은 16:9여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 방역수칙(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생계·주거를 같이하는 가족 이외의 사람과 접촉하는 경우 등)를 준수해야 한다.
장기자랑 영상과 신청서는 이메일(hjhj0413@naver.com)로 접수하고 참가기간은 5월 16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달서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해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한 영상을 대상으로 주제적합성, 창의성, 노력성, 오락성 등을 감안한 심사 및 ‘달서TV’를 통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1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 1점 50만원, 우수상 1점 30만원, 장려상 5점 각 10만원, 노력상 8점 각 5만원의 모바일상품권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선정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달서구 홍보를 위해 달서구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지난해 2월 공식 유튜브 채널 ‘달서TV’를 개설하고, 공무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친근하고 기발한 콘텐츠로 구민과 유튜브 등 SNS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으며, 올해는 영상소식지 ‘You⁺희망달서’를 제작해 오프라인 소식지를 온라인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감사와 사랑의 달 5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하고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모이樂 즐기樂 펼치樂’ 랜선 장기자랑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면서 랜선으로 즐거움과 기쁨을 주고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