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된 가운데, 대학 도서관을 활용하는 방식도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이 대세가 되고 있다.
28일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언택트(Untact) 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에 지난해 대비 약 2배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달 16일부터 4일간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이 대학 도서관 확보한 전자책, 동영상, 각종 강의 등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안내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참여학생들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시된 국가기술자격증, ITQ․컴퓨터활동․포토샵, 어학 , 전자잡지, 전자책 등을 이용 안내하는 동영상 3개 이상을 시청완료하고, 제시된 시청코드 3개 이상을 도서관 SNS(카카오톡 채널)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페스티벌 마감결과 지난해 400여 명에서 올해 700여 명이 참가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고, 최근 유튜브 라이브로 당첨 학생을 추첨, 시상했다.
추첨 결과 심예진(호텔항공관광계열 2년)학생이 60만원 상당 애플워치 시리즈6을 차지하는 등 총 24명 학생이 애플워치 SE,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10.2, LG G패드,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드론 등의 상품을 받았다.
애플워치 시리즈6을 받은 심예진(호텔항공관광계열 2년)학생은 “DB자료, 전자책 등의 안내 영상을 시청하고 응모했는데 경품을 받아 너무 얼떨떨하다”면서 “이번 행사 덕분에 다양한 디지털 자료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학습과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강병주 도서관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우리 도서관은 카페 형태의 쾌적한 환경을 새로 갖췄고, 여기에 다양한 디지털 라이브러리도 확보해 언제 어디서나 온택트(Ontact)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 대학 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인 이달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평공모전, 제15회 베스트리포트(Best Report) 공모전, 2020 베스트셀러 테마전시회와 도서관 재개관 축하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 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