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설레는 봄 완도 전복 찐’ 온라인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5월은 전복 홍수 출하시기로 전복 품질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소비 부진과 대량 출하로 인해 가격이 하락하여 어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전복 홍수 출하시기에 맞춰 TV 예능 프로그램 및 유튜버 연계 전복 홍보, 네이버 쇼핑 할인 판매 등 비대면 마케팅에 집중했다.
또한 온라인 이벤트는 4월 26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완도군 특산품 쇼핑몰인 ‘완도군이숍’ 기획관에서 활 전복 세트를 시중 최저 판매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할인 판매한다.
또 완도군이숍에서 기획 상품 구입 시 건당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1500건)으로 지급하여 우수한 완도산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군은 오는 5월 중 수도권에서 완도 수산물 상생할인 직거래 장터와 현대백화점과 연계한 전복 할인 행사도 준비 중이다.
구독자 97만을 보유한 국내 수산 전문 유튜버 ‘수빙수’의 전복을 주제로 한 동영상 2편의 조회 수는 업로드 61만 회를 넘겼으며 앞으로 전복 관련 동영상 2편을 더 업로드 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에 준비한 완도 전복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전복을 구입해 면역력을 키우고 어업인 소득 증대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아르기닌과 비타민 철분 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