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평선학당에서 지역내 중고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정보력을 키우고,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입시교실을 26일 개최하였다.
이번 입시교실은 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사업 홍보, 입시교실 강의, 학부모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달의 강의 주제는‘학교생활기록부 분석 및 진로진학 로드맵 짜기’로 2022학년도 대학입시부터 대입전형 간소화 차원에서 자기소개서 폐지대학이 늘어남에 따라 학교생활기록부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학생부를 개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대입준비의 마중물이라 할 수 있는 학년별 진로진학 로드맵 통해 자녀의 진학지도 방향을 제시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현교육 스카이에듀 입시컨설턴트 김영수 지평선학당 부원장은“수시로 변하는 입시환경에서 변경되는 내용을 알아야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고, 로드맵을 설정해 준비한다면 목표하는 대학에 합격할 확률이 높아진다”며 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매달 입시교실을 통해 입시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부모님의 입시에 관심을 높이고, 자녀들과 입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부모입시교실,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명사초청 입시설명회 등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지역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