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데이트’는 매월 1회 류태호 태백시장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들과 격의없이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 행정의 장이다.
시는 행정 최일선에서 소통과 화합의 도시 태백을 만드는데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제2회 탄탄데이트의 주인공으로 태백시 통장협의회를 선정했다.
이날 탄탄데이트는 류태호 태백시장, 원준희 태백시통장협의회장, 태백시 8개동 통장협의회장 및 사무국장, 시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기타 시정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통장협의회는 이자리에서 통장 우선 백신 접종대상 지정 중앙정부 건의, 통장 활동에 따른 통신비 지원, 강원도 방역관 활동에 대한 관심 및 지원, 통장 선출에 있어 8개동 주민센터 동일 지침 시달 등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류태호 태백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배부, 백신접종 동의서 수령 등에 이르기까지 늘 시와 시민을 위해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으시는 통장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허심탄회하게 해주신 좋은 말씀 겸허히 잘 듣고 시정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원준희 통장협의회장은 “통장연합회는 지역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지역의 파수꾼이자 행정의 가교자, 생명의 지킴이로서 열심히 봉사하고 있다”며 “변화하고 성장하는 태백에 발맞추어 통장들도 변화와 성장에 동참하고 태백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