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필홍 홍천군수가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 현상에 따른 국가 위기에 대응해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저출산 극복에 대한 구호, 사진 등을 SNS 등에 올리고 1주일 이내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허 군수는 홍인성 인천광역시 중구청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김미경 서울특별시 은평구청장을 지목했다.
허필홍 군수는 “현재 저출산 현상이 국가적으로 심각한 위기 상황인 만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홍천군을 만들기 위해 홍천군민과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 축하 물품 및 장려금 지급 ▲출생아 안전보험 가입 ▲임산부 가임기 산전 검진비 지원 ▲산후 영양제 지원 ▲모든 가정 산후도우미 본인 부담금 지원 등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집 특별활동 및 특성화비 지원 ▲차량운행비 부모부담금 지원 ▲가정 양육 수당 및 육아기본수당 지원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