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코로나 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생활밀착형 시책을 시민이 직접 발굴함으로써 시책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포스트 코로나 시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경제, 문화, 교육, 복지, 관광 등 많은 분야에서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시민의 일상 속에서 직접 체감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시민의 눈높이에서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불편사항을 개선함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생활밀착형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제안 제출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속초시로 되어 있고 6개월 이상 계속 속초시에 거주중인 시민에 한하여 가능하며, 1인 2건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은 속초시 각 소관부서의 1차 심사를 거쳐 속초시제안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시상등급이 결정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20만원 등 총 5명 24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생활밀착형 포스트 코로나 시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채택된 우수 제안은 면밀한 실무적 검토와 구체화를 거쳐 시책사업으로 발전시키고 미래환경 변화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