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군산시 보건소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등 다양한 감염병 예방 및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위한 뷰박스와 형광로션을 오는 12월까지 무상 대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뷰박스’를 활용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봄철 식중독 및 코로나19 등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통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목적으로 한다.
‘뷰박스’는 형광로션을 바르고 손을 씻은 전·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비교해 올바른 손씻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구이며, 평소에 손을 얼마나 깨끗하게 씻는지 알 수 있고 비누로 손을 씻는 습관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권장하는 올바른 손씻기의 방법은‘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는 것’이며, 손씻기 6단계는 다음과 같다.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주기▲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손바닥을 마주대로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르기▲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며 문지르기▲손바닥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씻기의 순서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등 다양한 감염병의 70%는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며, “뷰박스 대여 사업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교육하고, 감염취약시설인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감염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