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보건소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15만보 걷기, ‘2021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인식개선과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을 위해 양양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치매愛 희망을 나누다’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 가입을 통해 양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걷게 되면 걸음수를 확인 할 수 있다.
내달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기간동안 목표 걸음 수 15만보를 달성한 군민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5월1일부터 31일까지 양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양양군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2m 이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걷기운동을 하실 것을 당부했다.
권성준 양양군 보건소장은 "치매 예방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건강한 생활습관과 꾸준한 운동이라며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걷기행사로 진행하는 ‘치매愛 희망을 나누다’ 행사에 많은 군민들이 참석하여 주민 스스로 걷기 실천 생활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