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해양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해양문화 기반을 강화하고자 청소년(학부모 포함)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비대면 해양교육 이벤트를 ‘21.3.25 ~ ’21.4.16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산청에서는 매년 청소년들에게 해양수산 관련 현장체험 및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 해양교육으로 전환하기로 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해양수산 관련 정보 제공으로 청소년들에게 바다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 참여방법은 ‘군산청’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해양 콘텐츠(동영상)*를 시청하고 시청소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의 다양한 청년 일자리/해양쓰레기가 이렇게 달라졌어요/바닷속 유해 해양생물, 어떤게 있을까?/달콤 강여사댁의 “바지락 봄봄 파스타”)*
아울러 군산청에서는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면 청소년들에게 카누, 카약 등 해양레저 체험, 해양·항만시설 견학, 갯벌 생태탐방 및 진로 교육 등을 별도로 실시할 계획이다.
홍성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바다를 통하여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해양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