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허석)는 생활쓰레기·음식물쓰레기 등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생활쓰레기 줄이기 실천수기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순천시의 2030년까지 생활쓰레기 20%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순천시민(학생, 일반인 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부문은 2개 부문으로 ▲실천수기 부문은 생활쓰레기 줄이기 우수실천사례와 자원의 재활용과 순환에 대한 중요성을 표현한 수기작 ▲아이디어 부문은 생활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독창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일체를 공모한다.
공모 신청은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객관적인 증빙 실적이나 데이터를 첨부해 오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순천시 청소자원과로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공모작에 대해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하고 수상작은 오는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실천수기 부문 12명(학생 6명, 일반인 6명)과 아이디어 부문 12명(학생 6명, 일반인 6명) 총 24명(작품)을 선정하고 우수 작품에 대하여는 최대 50만원의 순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와 본인만의 꿀팁을 많은 시민들과 공유해 쓰레기 발생량을 줄일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