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전국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주비전대학을 비롯 △강원도립대학 △거제대학 △경인여자대학 △계명문화대학 △서일대학 △수원여자대학 △안산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이 참석했다.
9개 대학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데이터기반 성과관리 자료, 연구 성과 등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 교육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 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체제가 구축됐다.
전주비전대학교 홍순직 총장은 "지금은 9개 대학이 작은 물결로 시작하지만 개별대학의 장점들이 모여 커다란 물결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램과 특히 전문대학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개발해 전문대학 교육의 성공을 이끌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이 그 기초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협약식에 이어 둘째 날에는 전체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연구해 왔던 결과들을 공유하는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공유회에는 61개 전문대학에서 278명의 교수와 직원이 신청해서, 전문대학의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에 대한 높은 열의를 엿볼 수 있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