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 15일 군청 2충 소회의실에서 김준성 영광군수와 최은영 영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군청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e-모빌리티 국고사업 추진현황 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그간 e-모빌리티 사업의 추진사항과 성과를 공유하여 사업 필요성 공감대를 형성하고 영광 미래 먹거리 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영광군 주요 e-모빌리티 사업의 전담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 노기한 본부장의 발표로 e-모빌리티 산업의 현황과 전망과 주요사업 설명 및 추진 성과 보고, 신규사업 설명 및 추진계획 보고, 영광 e-모빌리티 산업 확장을 위한 전략과 비전 제시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영광 e-모빌리티 산업의 내실 있는 발전을 위하여 e-모빌리티 산업 기반조성사업도 중요하지만 우리군에 뿌리를 내리고 우리군 e-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조공장 유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기업 유치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 및 우수 인력 공급을 위한 인력양성 사업 등 기업 투자유도를 위한 사업도 소홀함 없이 추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참여자들 간 자유토론을 통해 e-모빌리티 산업을 바라보는 군청 안팎의 다양한 시각을 확인하고 영광 e-모빌리티 산업의 올바른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준성 군수는“2014년 e-모빌리티산업을 영광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육성을 위한 첫 삽을 뜬 이래로 현재까지 11개 사업 2,800억 규모의 국책사업을 추진하며 명실상부 e-모빌리티 산업 중심지로 성장해온 만큼 우리군 e-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e-모빌리티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회와 영광 e-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건전한 의견수렴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영광 e-모빌리티 산업 추진의 방향타로 삼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