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오는 26일까지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화목 보일러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목재펠릿보일러와 난로를 보급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펠릿은 산림 산업 전반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고온고압으로 압축 가공하여 만든 친환경 연료로 최근 미세먼지와 환경오염물질 발생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지원대수는 목재펠릿보일러 2대 또는 펠릿난로 5대로 산림청 보급대상 보일러·난로로 등록된 제품만 가능하다. 목재펠릿보일러 우선지원이며, 국비 2대 지원 후, 부족분은 향후 추경예산 확보하여 지원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설치기준금액의 70%이다. 목재펠릿보일러 1대당 400만원 기준으로 280만원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목재펠릿난로는 1대당 150만원 기준으로 105만원 지원 받을 수 있다.
선정우선순위는 △산림연접지역(50m 이내)에서 화목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자 △산림연접 외 지역에서 화목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자 △신규 설치를 희망하는 자 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며 구비서류(신청서, 견적서, 사업자등록증, 건축물대장)를 구비하여 오는 26일까지 고성군청 산림과 산림경영팀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