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은 지역에서 지속적인 문화예술활동이 가능하도록 문화예술 활성화와 문화진흥을 위해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 ‘생활예술지원사업’, ‘찾아가는문화활동지원사업’ 총 3개 분야에 대한 '2021년도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 중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은 속초시에서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기존 속초시에서는 문화예술분야에 대해 속초시 보조금 사업으로 통합하여 지원해 왔다. 속초문화재단은 출범 이후 속초시에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별도 예산 편성의 필요성에 대해 제안했고 속초시도 긍정적 검토를 통해 사업 예산을 마련하게 됐다.
‘생활예술지원사업’, ‘찾아가는문화활동지원사업’은 전년도까지 시 문화체육과에서 시비와 도비를 매칭해 공모를 통해 추진했던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재단에서 위탁하여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지원사업을 통합하여 공고 할 수 있게 됐다.
‘생활예술지원사업’의 경우에는 1년 이상 활동한 단체와 최근 1년 이내 설립된 신규 단체로 구분하여 지원대상을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속초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올해 사업에서는 코로나-19 등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관련 사업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속초문화재단에서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문화예술인과 시민의 사업 이해를 도울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올해는 자료집 배포 및 전화상담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자료집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PDF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인쇄 책자는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17일 일괄 우편 발송 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재단 출범 1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을 공고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게 다가오는 것 같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점차 지원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문화예술분야 지원사업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년도 속초문화예술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하기 바라며, 관련한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