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작지만 강한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신청 자격은 전업농 미만의 중소규모 가족농으로 연 소득 6000만 원 이하 농업경영체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6일까지로 각 읍·면사무소 또는 기술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3월 2일부터 4월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어울마당에서 매주 화요일 14시~1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소농 교육은 농가의 경영 역량을 키우고 경영 마인드를 높여나가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농산물가공 특허출원과 상표관리 및 발명원리, 강소농 비즈니스모델 SWOT분석 및 실습, 시제품 개발 및 포장디자인 방법, 1:1 농가 컨설팅 등이 교육의 핵심 내용이다. 특히 기본-심화-후속 교육과 함께 자율모임체 결성 등 단계별로 교육을 진행해 학습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곡성군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경영체들이 교육을 통해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능동적으로 농업을 경영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신규 강소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과정, 홍보 및 마케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강소농으로 육성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농가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