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은‘생기발랄! 오순도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로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19일 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소규모 사업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 3회 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영양 만들기 첫 번째 프로젝트인 이번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영양군민 누구나(3인 이상의 개인 또는 팀·단체) 참여가능하며, 주민이 직접 사업 계획을 수립, 영양읍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및 읍내에서 실행하게 된다.
골목길 가꾸기, 꽃길조성 등 소규모 환경개선사업부터 주민 간 소통과 화합, 지역문제 해결, 공동체문화 조성 등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으로 3개월 진행한다.
공모신청은 영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오는 19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영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한 공모사업은 서류 및 대면 심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에는 건당 4백만원, 8백만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현재 코로나 19 등의 이유로 지역 및 공동체가 매우 침체된 상황이다. 이번 주민제안공모사업에 주민들 스스로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지역 및 공동체 활성화와 회복을 위한 계기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