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립교향악단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신년음악회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공연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창원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기획연주는 특별히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김선욱을 초청했다.
김선욱은 2006년 영국 리즈 콩쿠르에서 대회 40년 역사상 최연소 우승자이자 첫 아시아 출신 우승자라는 기록을 남겼던 피아니스트로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제자이기도 하다.
같은 세대 연주자 중 가장 두드러지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김선욱은 런던 심포니, 로열 콘세트르허바우 오케스트라, 베를린 방송교향악단, 북독일 방송교향악단, 핀란드 방송교향악단,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등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 협연자로 꾸준히 초청받고 있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다.
올해 새롭게 출발하는 창원시립교향악단의 첫 번째 기획공연 신년음악회 '김대진 & 김선욱'은 창원시립교향악단의 정체성을 보여주고 '창원특례시'라는 희망찬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다.
이 날 공연은 요한스트라우스 2세의 '황제 왈츠'로 시작하며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드보르작 교향곡 8번”을 마지막으로 연주를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공연은 창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와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피아니스트 김선욱 연주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