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현 회룡포’가 포털사이트 연관검색어로 노출되면서 다소 생소한 ‘회룡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4일 밤 방영된 TV조선 ‘미스트롯2’ 5회분이 순간시청률 31.4%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가운데 이날 김다현이 열창한 '회룡포'가 마스터들의 극찬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며 회룡포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물돌이 마을 회룡포는 행정구역상 경상북도 예천군으로부터 약 17km 서쪽 용궁면 대은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과 금천이 남쪽과 서쪽으로 360도 휘돌아 나가는 육지속의 섬마을로 하얀 모래 백사장을 감싸며 돌아가는 옥빛 물길의 아름다운 모습이 인상적인 곳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감입곡류하천 중 강원도 영월의 청령포와 함께 유명한 곳이 바로 회룡포이다.
특히 회룡포는 국가명승 16호로 지정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나 예천군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인근 비룡산에 통일신라시대의 운명 선사가 세운 천년고찰 장안사가 있어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으며, 황목근, 용궁향교, 원산성, 용궁순대, 토끼간빵, 등 볼거리와 먹거리도 다양해 행안부가 전국의 걷기 좋은 ‘우리마을 녹색길 명품 베스트 10’에 선정하기도 했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드라마 속 준서와 은서가 어린 시절을 보내던 곳이 바로 이곳 회룡포 마을이다.
한편, 회룡포는 낙동강 상류부에 분포하는 지형 중에서 경관이 매우 빼어나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도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내성천의 곡류핵은 우리나라의 지형 발달 과정을 이해하는 데에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하는 교육적, 학술적 가치가 큰 지형자원이라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