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취약계층 가구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지난 4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기금, 복권기금, 지방비(도비, 군비)로 운영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생활체육활동에서 소외된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월 최대 8만원까지 스포츠시설 강좌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과 한부모 가구의 만 5세에서 만 18세(출생기준 2003.1.1.이후 ~ 2016.12.31.이전 출생자) 유·청소년이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과 중복 지원 가능하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20일까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되며, 인터넷사용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고성군청 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에 방문해 서면 신청도 신청이 가능하다.
2021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모집인원은 총40명이며,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1년 2월부터 12월까지 고성군 관내 스포츠강좌지원시설로 등록된 5곳 △ 비호체육관(간성) △용마태권도학원(간성) △대효검도관(간성) △으뜸체육관(거진) △한국재활승마센터(현내)의 체육시설에서 월 최대 8만 원의 수강료 지원을 받으며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7일 “이번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