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비만 인식 전환 지역별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학부모의 비만 인식 전환을 목표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내 3개 지역별로 나누어 과정마다 각각 다른 주제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25일 서귀포도서관 26일 송악도서관 30일 제남도서관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총 3회 운영된다.
각 차시별 교육과정은 ▲1차(25일) 생애주기별 비만 원인 및 식사요법 쌀을 활용한 간편 간식 만들기 ▲2차(26일) 비만 예방 생활습관 및 면역력 높이는 고농축 수제청 만들기 ▲3차(30일) 비만 예방을 위한 식생활 관리법과 손쉬운 아침 간편식 만들기로 구성됐다.
특히 담당부서인 학생안전지원과에서는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생비만예방교육 및 사업 설명을 하고 제주 학생비만율과 건강지표에 대한 통계를 근거로 학생비만예방교육의 필요성을 부각시켜 학부모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 건강증진과 비만예방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이 비만에 대한 변화된 인식을 갖고 아이들 비만예방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가족의 건강을 유지하는 계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