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6일 위원회실에서 의원간담회를 열어 농업기술센터 및 신성장전략과, 일자리경제과, 도시재생과 등 6개 부서의 주요 현안사업과 조례안 대해 논의했다.
농업기술센터의 ‘하늘다음 건강음식 육성 및 지원 조례안’과 관련해서는 ‘판매처 확보와 상품화에 주력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중점을 맞추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_resources/10/2020/11/06/2020110616515560565_l.jpg)
또한, 신성장전략과의 폐광기금 소송 관련 기금 납부액 운용방안과 관련해 ‘폐광기금 납부 요율 등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와 상급 부처들과의 협의를 거쳐 추진할 것과 폐광기금 예산 편성과 관련한 사전 자료 제출 및 논의’를 주문했다.
이와 함께 일자리경제과의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기업 유치 지원과 관련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계획하고 검토 및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또, 도시재생과의 장성 문화플랫폼 및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대해서는 ‘현재 타 시·군에서 운영되고 있는 작은 영화관이 당초 기대와는 달리 운영이 잘 되고 있지 않고 코로나 19로 상황이 바뀐 만큼 다른 콘텐츠로의 대체를 고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천수 의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와 사업추진 시 반영”을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