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15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진주시에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업체로서 수출·생산·매출부분에서 탁월한 성장률을 보이고 신기술개발·자동화·정보화 등 기업구조 개선을 통해 지역인재 일자리 창출 및 해외시장 개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자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에게 수여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2명을 선정하고 시상은 오는 12월 말 연말표창 시 하게 된다.
앞서 29일 진주시 여성자원봉사대는 옥봉새뜰마을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역의 숨은 명소를 직접 둘러보고 관광자원 콘텐츠를 발굴·홍보하는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고 진주시 여성자원봉사대에서는 도시재생 모범사례로 꼽히는 진주옥봉새뜰마을 마을투어를 체험했다.
시 여성자원봉사대는 30개 읍‧면‧동 81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고 급식 봉사, 노인요양원 청소 봉사, 저소득가정 추석명절 음식 해드리기, 축제 등 각종 행사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주시는 11월 2일 기능형 홈페이지 서비스를 개시한다.
그간 분산되어 있던 홈페이지가 통합·개편돼 접속경로가 일원화되는 편리함도 있었으나 수많은 정보에 대해 검색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의 불편함도 있었다.
시는 이러한 불편함 해소를 위해 대화로 검색이 가능한 더욱 친절하고 친근감이 드는 대화형 검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