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명현관 군수)는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린이용 소형 마스크를 배부한다.
이번에 배부한 소형 마스크는 KF-94 방역 마스크로 1명당 10매를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통해 19일 일괄 배부했다.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22개소와 유치원 20개소의 유아동 총 1600명으로 각 10매씩 1만 6000여 매의 마스크를 지급한다.
해남군은 군민들의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위해 군비를 투입, 선제적으로 마스크 비축에 나서 전체 군민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총 44만여 매의 마스크를 배부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유치원생 485명을 포함해 전체 초중고생 5300여 명 등 총 5800여 명에게 1인당 10매 가량의 마스크를 배부한데 이어 어린이집 원생에게도 지금까지 8000매의 마스크를 지원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일상 활동이 활발해지고, 등원·등교가 증가함에 따라 군은 마스크 지급을 통해 코로나에 취약한 어린이 안전 지킴에 최선을 다해 나가기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게 됐다.
한편 헤남군 관계자는 “코로나 19로부터 해남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마스크 배부에 나서게 됐다. 가정에서도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개인 생활 방역 수칙에 대해 부모님들께서 잘 지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① 마스크 착용전,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으세요 ② 코와 입이 완전히 가려지도록,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틈이 없게 하세요 ③ 마스크 안에 수건, 휴지 등을 넣지 마세요 ④ 마스크를 사용하는 동안 마스크를 만지지 마세요 ◦ 개인 생활방역 수칙 ① 아프면 3~4일 집에서 머물러 주세요 ② 사람과 사람사이 두팔간격 이상 거리를 두세요 ③ 30초 이상 손을 씻고, 기침은 옷소매에 해주세요 ④ 매일 2번이상 환기를 해주시고, 주기적으로 소독하여 주세요 |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