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발생 및 확산으로 인해 대면 교육이 힘들어짐에 따른 비대면 교육 실시를 위한 온라인강좌 교육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한 읍·면학습센터(작은도서관) 평생교육 운영이 중단되는 등 지역 내 평생교육 강사들의 활동이 제한돼 왔다.

이에 따라 군은 평생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해 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추진하게 됐다.
14일부터 16일까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IT교육실에서 진행되는 온라인강좌 교육 강사 양성 교육은 강릉시시청자미디어센터 온라인 전문강사를 초빙해 체험 및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기술교육 특성을 감안해 최소의 인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미디어시장의 이해, 콘텐츠 영상기획(촬영, 편집), 유튜브 채널 활용방법, 줌(zoom), 구글미트(google meet) 강의 활용법 등으로 강의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최신 교육 트렌드 위주로 기획돼 평생학습 관련 종사자들의 온라인 활용역량 강화를 돕게 된다.
또한, 교육 종료 후 읍·면학습센터 일부 오프라인강좌의 온라인 강의 전환으로 화상회의 앱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운영방식을 활용해 학습자들이 개별적으로 제공받은 접속링크를 통해 개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수강을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양방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