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산 기업들의 매출 감소 극복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 를 위한 ‘사천시 우수 수산물 온라인 기획전’을 추진하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이 행사는 시에서 지역내 수산물 가공·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에 기획전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고 행사 참여 업체와 ㈜위메프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기획전에는 사천을 대표하는 쥐치포 등 건포류와 붕장어, 멸치, 바지락, 홍합, 다시팩, 문어, 어류 등 사천시에서 생산·가공되는 수산물 30여 종이 판매다.
특히 이번 시 우수 수산물 기획전은 생산자 직거래를 통한 중간 유통과정과 마진을 없애고 동시에 10% 할인행사를 겸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각 가정에서 건강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관내 수산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수산물을 제공코자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며 "맛과 품질이 보증되는 시 수산물을 많은 분들이 찾아 주길 희망한다"고 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로 각 산업 분야별 적극적인 대응방안 모색이 요구되는 요즘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수산물 온라인 기획전이 그간 오프라인에 의존하던 수산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유통시장 다변화를 통한 장기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