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민과 소통하는 친환경적 도시조성 기반 마련을 위해 ‘LH 공원생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최대 공공디벨로퍼인 LH는 1·2기 신도시 등 전국에 도시를 개발하면서 사업면적의 약30%를 공원녹지로 조성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과 시민의 휴식 및 정서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대국민 공원생활 영상공모를 통해 공원녹지의 가치창출 및 이용방안을 모색하고 3기신도시 등 도시 공원녹지 조성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만14세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LH가 조성한 도시 내 공원녹지에서의 생활 영상 컨텐츠’를 제작해 본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뒤 이메일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오는 11월 2일부터 9일 영상 접수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말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20점 등 총 23점의 당선작을 선정해 LH사장상과 함께 총 1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홍보자료 및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병홍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공원녹지를 조망해보고 우수 아이디어는 3기 신도시 등 앞으로 개발할 도시계획에 반영해 국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삶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