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지난달 26일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채용트렌드 및 공기업 취업전략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채용트렌드 및 공기업 취업전략특강’은 대학일자리센터가 2020년 진로·취업 관련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재학생들의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기획했으며, 코로나19에 대비해 화상회의 앱(ZOOM)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2020년 채용시장의 트렌드를 바탕으로 △공기업 취업 준비 프로세스와 취업 준비 전략 △블라인드 채용 위반 탈락사례 △공기업 서류전형 합격가이드 △기업분석 방법과 취업준비 절차 등의 내용을 다뤘으며, 참여자들 간에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이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정보의 부족으로 혼자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차에, 실전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공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취업 준비 방향을 수립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순천대학교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기업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취업전략을 수립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지역 청년 대상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기획한 직무특강, 금융특강, 진로청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언택트(Untact) 시대에 필요한 청년들의 진로·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