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4일 제24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상수)를 열고 태백시농업기술센터와 농정산림과를 비롯한 5개 부서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심창보 의원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해 운송 인력배치 부족 등 운영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도비 지원사업 추가 발굴을 통한 국·도비 확보를 요청했다.
![](/_resources/10/2020/09/05/2020090417000905434_l.jpg)
이어 이한영 의원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한 수요 조사 등을 통해 다수의 농민이 필요로 하는 기계 위주로 구비 하도록 당부하고 농업인과 임업인에게 필요한 부분이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문관호 의원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한 운반 차량 구비를 요청하고 교통사고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는 유기견 등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정미경 의원은 청년 농업인 힐링 사업 등에 대해 질의하고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해 더욱더 많은 농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김길동 의원은 농기계 관련 꾸준한 교육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소득 창출 및 판매처 확보 방안 검토 등을 요청했다.
김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이번 태풍과 관련한 피해 농민 조사 및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필요한 부분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