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GNU) 공과대학 산업시스템공학부 변재현 교수가 대한산업공학회 평의원 투표에서 제24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오는 11월 13일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인준을 받은 후 2021년 1월부터 2년간 회장으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한산업공학회는 회원 수 1만 명이 넘는 국내 산업공학 분야 대표적인 학회이며, 학회에서 발간되는 '대한산업공학회지'는 연구재단 공학분야 우수등재학술지 13개에 포함되어 있다.
변재현 교수는 1988년 3월 경상대학교에 부임했으며 교육, 연구, 산학협력, 학내외 주요 보직업무를 활발하게 수행했다.
1998년 대한산업공학회 백암논문상, 2000년 삼성종합기술원 특별상, 2009년 품질경영학회 네모시그마 논문상, 2019년 대한산업공학회 정헌학술대상을 수상했고 대한산업공학회 교육부회장을 역임했다.
학내에서는 공학연구원장, 산학협력단장, 공과대학장 등의 보직을 수행해 학교 발전에도 기여했다.
변재현 교수는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학회장을 맡게 되어 부담이 크지만 전국 56개 대학에 산재한 산업공학 전공자, 기업과 공공부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산업공학과 졸업생들, 인접 학문의 전문가들과 소통과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 학문인 산업공학의 역할을 제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