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한방병원 한방내과 최준용 교수가 해외 SCIE 학술지인 ‘MEDICINE’과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올해 8월 편집위원으로 선정 받은 최 교수는 앞으로 이들 학술지에 투고되는 보완대체의학 분야의 논문 심사 주관과 최종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MEDICINE’은 1922년부터 미국에서 발간되고 있는 의과학 전 분야를 다루는 종합 의학 국제학술 주간지로 한의약을 포함하는 보완대체의학 분야를 비롯해 45개의 세부 전공분야의 연구 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은 2004년 발간된 동양 전통의학 중심의 보완대체의학 전문 학술지로서 과학적인 기초, 임상연구들이 실리고 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부산대학교한방병원 한의약임상연구센터장을 맡은 최 교수는 폐암·호흡기 질환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 60여 편의 SCIE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학술 연구 활동에 매진해왔다.
특히 한의약임상연구센터가 2016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상위평가 ‘우수’ 등급을 받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 교수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