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15일 제248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에서 자치행정과, 농업기술센터, 농정산림과, 기획감사실 등 4개 부서 및 8개 동에 대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길동 의원은 일선에서 통장들과 함께 고생하는 반장도 건강 검진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주문하고 통장 수당 등 지급 시 반장에 대해서도 함께 검토할 것을 당부한데 이어 농기계 임대사업을 주민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요청했다.
심창보 의원은 각 동 주민숙원 사업 추진 시 의회와 협의하고 동별 주요 행사 추진 시 의회와 소통 및 공유할 것을 요청했으며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과 관련해 코로나19에 대응한 현장 배치 등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또 김상수 의원은 직원 후생 복지 증진 사업과 관련해 전 직원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한영 의원은 동별 주요 행사 및 민원 사항에 대해 의회와 소통 및 공유할 것을 요청하고 대학생 아르바이트 배치와 운영과 관련해 실질적인 업무부여, 현장 중심 업무 배치 등 기존 운영 방식의 변화를 주문했다.
아울러 문관호 의원은 각종 사업 추진 시 토지사용 승낙과 관련한 문제가 추후 발생하지 않도록, 토지사용 승낙 시 충분한 검토와 협의를 거칠 것을 당부했다.
정미경 부의장은 새로운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당부하고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에 대해 질의했다.
김천수 의장은 새로운 공직문화 조성 및 근무 혁신을 위해 전례 답습의 공직문화 타파 및 발상의 전환을 강조하하고 통장 건강 검진 지원사업에 대상자들이 누락 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태백시의회는 이날 지난 8일부터 6일간 진행된 주요 업무 추진상황 점검을 모두 마무리하고 오는 16일 조례심사특별위원회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제24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일정은 오는 17일 제8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모두 종료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