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13일 오전 JDC 본사에서 전 임원진 및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JDC 新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13일 JDC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전면 개정한 윤리헌장 내용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해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은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을 결의하는 윤리헌장 전문 제창과 윤리헌장 준수 서약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고위직을 대상으로 한 청렴·윤리 리더십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개정된 윤리헌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확산을 위한 핵심가치를 반영했으며 노동존중 사회 실현, 임직원이 갖춰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공공분야 갑질 근절 대책’,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 등 최근 윤리경영의 환경변화에 따른 관련 사항을 반영해 임직원의 청렴 의지 제고와 윤리적 조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윤리경영을 기업윤리의 핵심가치로 삼아,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DC는 13일 진행된 新 윤리헌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약 2주간에 걸쳐 ‘슬기로운 JDC 생활’을 주제로 청렴윤리 실천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