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생 맞춤형 진학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한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은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에게 학생 맞춤형 진학정보와 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은 효율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합정보제공 웹(WEB)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단위학교 프로그램 제주유니브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앱(APP) 오케이진학을 개발하여 서비스 기능 그룹별로 분리해 구축했다.
또한 이날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도내 30개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진학담당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 사용법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 후 고등학교에서는 학교별로 프로그램 사용법 전달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설명과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 도교육청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 탑재해 학생 및 학부모들이 대학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진학앱(오케이진학) 이용 방법은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로그인 후 담임교사에게 아이디를 알려주면 승인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