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2020년 6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비스가 필요한 시민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해 상담, 치료와 역량 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다.
이번 6월에 모집하는 서비스는 3가지로, ▲주 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서비스 10명 ▲강원 건강한 어르신 운동처방 서비스 5명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 서비스 3명 등 총 18명을 모집한다. 소득기준 및 선정기준에 따라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주 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는 관계 증진이 필요하거나 양육 스트레스가 평균이상인 주양육자와 영유아에게 영유아 인지·놀이교육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어 ‘강원 건강한 어르신 운동처방’은 근골격계·신경계·순환계 관련 만성질환을 가진 고령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지원 서비스를,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은 성인의 심리적 문제 해결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 및 서비스별 구비서류를 준비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전체댓글 0